블로그 이미지
사자와 토끼

calendar
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
Notice

2017. 1. 2. 23:30 도움말

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~~ 이웃님들이 ㅠㅜ 문 닫은 줄 알고 계신건 아닌지..

너무 뜸해서 죄송합니다.

좋은 정보, 재미난 것들 많이 많이~~  공유해야 하는데 일이 너무 바쁘다보니...

심기일전!~!

다시 열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이번엔 줄눈 작업을 알려드리려 합니다.

어렵지는 않으나... 시간이 좀 걸렸다는...ㅠㅜ

저희 집 현관입니다. 줄눈 상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ㅎㅎ ^^;

회색이네요 ㅋㅋ 첨엔는 흰색이었다는...

 

오래 살다보면 유지보수는 어디나 해줘야 하지요!

집도 마찬가지죠~~!!

 

인터넷을 보니 줄눈 작업을 위해 여러 도구들도 있고, 가격도 비싸던데...

이건 정말 쌉니다!!

동네 철물점을 가시면 백시멘트가 있습니다.

고놈 하나 사세요.

아마 2천원 할 껍니다.

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헤라도 구매하셔도 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.

ㅋㅋ 저는 구매했다는 거~

 

!!! 팁 하나 !!!

시멘트를 섞기 전에 단단한 작업을 원하시면 먼저 있는 더러운 줄눈을 파내셔야 합니다. ㅎ

사실 전... 이 작업을 하지 않아서 망했습니다..ㅠㅜ

 

 

손에 백시멘트 묻히기 싫어서 헤라로 작업하려고 샀는데... 결국 손에 묻히게 되더군요.

농도는 약간 되게 해주세요. 너무 묽으면 작업이 어렵습니다

먼저 있는 더러운 줄눈을 파 내야 새 시멘트가 자리 잡을 공간이 생겨요.

그 작업을 하지 않으면... 겉보기에만 좋았다가 금방 사라져 버립니다.ㅎㅎㅎ ^^"

 

 

작업의 편의를 위해 어떤 분은 줄눈 주위에 테이프를 붙이는 작업을 먼저 하기도 하는데..

전 그냥 물티슈로 닦아내고자 테이핑은 하지 않고 작업했습니다.

 

하루 정도 말린 후 물티슈로 잘 닦아 주었습니다.

 

 

짜잔~~~~

완성된 모습이 정말 깔끔하죠~!! ^()^

하지만...

바람과 함께 사라졌습니다..

먼저 있던 줄눈을 파내지 않아서..ㅋㅋㅋ

그래서 시행착오라는 말이 있나봐요 ㅎㅎㅎ

여러분~~ 혹시 작업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~~

절대루 저처럼 하시면 안됩니다!!

오늘의 공유 팁은 바로 이겁니다 ㅎㅎ

 

posted by 사자와 토끼